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

더 뉴 아반떼 (CN7), 아반떼 인스퍼레이션, 초보운전 추천, 엄마차 추천(단거리, 라이딩 추천)

by genesis52 2024. 3. 11.
반응형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운전이 서툰 초보이지만, 경차보다는 큰 차를 타고 싶은 여성이라면 딱 제격인 자동차>

1. 구매정보

스펙 : 더 뉴 아반떼(PE)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가솔린 1.6 인스퍼레이션

컬러 :  에코트로닉 그레이 펄

내장 :  블랙 원톤

순수차량가 : 26,910,000 원

구매일자 : 2023년 7월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2. 구매이유 : 패밀리카 전기차 보유, 아이 둘 육아하는 엄마, 학원 라이딩, 단거리 주행

남편이 출근 시 자차를 꼭 이용해야 했다. 첫째만 있을 때에는 택시 타고 잘 다녔는데, 아이가 둘이 되니 나 혼자 애들을 데리고 택시 타기도 힘들었고 무엇보다 위험했다. 그렇다고 휴대용 카시트를 매번 가지고 다닐 수도 없는 노릇. 세컨드카 구매를 고민하게 되었고, 왕초보이지만 SUV 보다 세단을 선호하는 나이기에 이 차가 딱 적당하다고 판단하였다. 

 

마침 새로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에코트로닉 그레이 펄 컬러가 추가되었다. 유심히 보던 중 고급스러우면서도 관리에 용이하다 판단되어 선택하였다. 

 

 

3. 왕초보라면 무조건 추천하는 인스퍼레이션 옵션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이 두가지 기능 또한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추가된 옵션!

'없었으면 어떡할 뻔했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초보인 나에게는 너무나 감사하다.

(사실 이 옵션이 있었기에 구매를 결정하였다.)

 

a. 서라운드 뷰 모니터

'아반떼에 굳이 필요해?' 라고들 하겠지만 초보들은 다르다. 들어가도 되나? 닿으면 어떡하지? 등등 주행하는 내내 고민의 연속. 혹시나 내비게이션을 따라 의도치 않게 좁은 길에 들어간 경우, 아주 진땀이 난다. 그렇기에 이 기능은 엄청나다. 좁은 길 혹은 차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경우, 차가 알아서 판단하여 어라운드 뷰 화면을 띄운다. 동시에 경고를 띄우며 간격을 알려준다. 주차할 때도 물론 아주 요긴하다. 난 이 기능이 없었다면 진작에 새 차를 서비스센터에 맡겼을 것이다.

 

b. 후측방 모니터

차선변경 시 후측방 화면을 띄워준다. 나같은 경우, 차선변경을 하고자 해도 여러 번 사이드미러를 통해 확인하고는 한다. 이 경우 시선을 좌우로 많이 돌리지 않아도 되기에 이 기능을 편리하게 잘 이용하고 있다. 

 

반응형

4. 엄청나게 혜자스러운 연비

 

물론 단거리 주행을 많이 하기에 보통 10-15km/l 연비가 나오지만, 고속화도로를 이용할 때면 20km/l 연비는 확보된다. 차량 금액을 생각하면 정말 혜자스럽다고 생각이 든다. 

 

5. 마무리

우리집은 장거리는 전기차로, 엄마와 함께라면 아반떼로 이동한다. 엄마도 아빠와 별개로 본인만의 라이프가 있어야 한다. 그래야 엄마 본인의 삶과 육아 사이에서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다. 그러기에는 이동수단이 반드시 필요하다. 누군가에게는 성에 차지 않지만,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부담스러운 금액일 수 있다. 하지만 지금 당장은 아닐지라도 내려놓지 말자. 운전이 무서워서 멈춰있다면 용기 내보자. 아이들도 주체적이고 당당한 삶을 사는 엄마의 모습을 좋아한다. 무엇보다 나의 의지로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면 삶이 더 행복해진다. 이러한 시작이 처음이라면 금액 대비 기능이 충분히 포함되어 있는 이 차를 적극 추천한다.

 

2024.02.28 - [나의 삶] - 둘째 출산 6개월 후, 홈트로 바디프로필까지

 

둘째 출산 6개월 후, 홈트로 바디프로필까지

1, 출산 후 다이어트 계획 20살 때부터 운동을 좋아하고 체중에 강박이 있던 나에게 임신&출산은 행복함과 동시에 두려움이었다.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살이 쪄야 했고, 막을 수 없었다.(실제로

hong.woostory52.com

 

반응형